ㅇ 분양자 의무

가.분양후 1일 이내에 질병이 발생할 경우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한다.
  (단 소비자의 중대한 관리 잘못이 없는 경우에 한함)
나.분양후 3일 이내에 죽은 경우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한다.
  (단 소비자의 중대한 관리 잘못이 없는 경우에 한함)
다. 분양후 7일 이내에 폐사했으며, 그 사인이 불분명할 경우 소비자가 분양가의 50%를 부담하고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한다.
  (단 판매자의 질병 발생시 즉시 통보해 줄 것을 고지하였으나 소비자가 이를 태만히 한 경우는 제외한다.)
라. 분양후 7일 이내에 폐사했으나 사인이 분명할 때, 소비자의 귀책사유인 경우에는 교환하지 않는다.
  (단 판매자의 귀책사유인 경우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한다.)
마. 분양후 7일 이내에 질병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판매자의 책임하에 회복시켜 소비자에게 인도한다.
  (단 판매업소의 관리중 판매일로부터 3일 이내에 폐사시에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하고, 4일 이내에 폐사하는 경우에는 그 원인에 따라 '다','라'의 보상기준에 준하여 보상한다.)
바. 이상의 경우에 동종의 애완견이 없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환급한다.
   (이상, 재경부 "애완견 판매업 소비자 피해보상규정")

ㅇ 입양자 의무

가. 고객은 분양사의 '품질보증 및 보상서비스 기준'을 준수하여 적절한 고객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나. 고객의 '관리소홀'로 인한 '골절','타박','타살'등 질병 및 폐사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다. 고객은 분양사의 '유기'또는 '방치'로 인한 '탈진','질병'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라. 고객은 분양사의 '구타'또는 '식사제공 소홀'로 인하여 질병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애견의 건강유지를 위한 기본 수칙

1. 애견은 물론 모든 애완동물을 기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을 '사랑'입니다.
2. 어린애견은 추위로 인해 체온저하 등으로 기력이 약해질 수도 있으니 체온유지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애견은 아주 호기심이 많은 동물로 가정의 많은 물건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어린 강아지의 식사는 '정량'으로 주시고 잔밥은 회수하여 과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특히, 강아지의 쵸콜릿을 먹었을 때는 쵸콜릿에 포함된 독성물질로 인해 유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6. 미리 가까운 동물병원의 전화번호를 기록해 주십시오.
7. 주의 환경에 민감한으로 되도록 강아지가 있던곳의 환경과 동일하게 준비합니다.
8. 말을 잘 듣지 않는다고 해서 구타 또는 심한 욕설은 강아지에게 아주 좋지 않은 심리적 불안을 가져다 줍니다.
9. 어린 강아지일수록 바이러스에 대해 아주 민감하므로 주변 환경은 항상 청결을 유지해 줍니다.
10. 어린 애견은 장이 아주 약하므로 우유나 다른 기름진 음식이나 딱딱한 음식은 삼가하십시오.
11. 강아지를 사람과 같이 대해준다면 죽거나 아프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자신의 아기를 다루듯이 강아지를 대해 주십시오.

 보상 규정

[ 소비자 패해보상규정 ]

금번에 재정경제부에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을 개정하였기에 안내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 규정은 1999년 7월 19일자로 발표되었습니다.

소비자피해 보상규정 제24 애완견 판매업

1.피해유형-판매후 1일 이내 질병발생 또는 3일 이내 폐사
보상기준-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단, 소비자의 중대한 관리 잘못에 의한 경우는 제외.)
* 비고 : 동종의 애완견이 없어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환급

2.피해유형-판매후 7일 이내 폐사
가) 사인이 불분명한 경우 - 소비자가 구입가의 50%를 부담하여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단, 사업자가 질병가 질병 발생시 즉시 통보하여 줄 것을 고지하였으나 소비자가 이를 태만한 경우 제외)
나) 명백한 소비자 또는 사업자의 귀책사유인 경우
-소비자의 귀책사유인 경우 보상제외, 사업자의 귀책사유인 경우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3.피해유형-판매 후 7일 이내 질병발생
가) 판매업소 책임하에 회복시켜 소비자에 인도
나) 다만, 판매업소에서 3일 이내 폐사시에는 동종의 애완견으로 교환, 4일이후는 그 원인에 따라 2의 보상기준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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